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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은행 공인인증센터 발급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은행 인터넷뱅킹업무를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 그래서 미리 지점에서 신청을 하고 인터넷에서 등록을 해야 하는데 처음 발급한 은행에서 발급을 한 후 다른 은행에서 타행/타기관인증서를 등록을 하면 된다. 처음 발급을 한다면 인증서 발급/재발급으로 들어가면 된다. 그다음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거나/삭제/pc 포맷을 한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된 분이라면 여기로 가면 된다.

 

 

두가지를 발급을 받을 수가 있는데 개인용인증서발급은 위와 같이 개인,개인사업자,임의단체중이며 기업용이라면 법인,개인사업자,임의단체중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. 개인사업자는 처음발급을 할때 기업용인지, 개인용인지 구분을 해서 발급을 해야 할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타행/타기관에서 먼저 발급을 받은 경우 여기서 인증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. 타행이라면 예를 들면 우리은행에서 발급을 받은 후 국민은행거를 거래를 하고 싶다면 이런식으로 등록을 해야 인터넷뱅킹이 연결이 됩니다. 똑같이 해제를 누르고 싶으면 해제를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. 시간은 01:00~23:00까지이니 이점 참고하시길..

 

 

 

 

 

전자세금용 인증서는 개인은 상관은 없는내용입니다.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전자세금용 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먼저 지점가서 발급을 한 다음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업무를 자주하는 경우가 많아 위와 같이 스마트폰 인증서를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. 경우는 pc에서 스마트폰 , 스마트폰에서 pc 로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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